바로가기 메뉴
컨텐츠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동물지킴이학교

동물지킴이학교 4주차 강의 내용 입니다 : )

hwlhwl|2017.07.31

안녕하세요. 동물지킴이학교 시민과정 3조 한연화입니다.

입학식이 어제 같은데, 벌써 한달의 시간이 흘러 네번째 수업이네요.

후회와 아쉬움이 없도록 남은 수업도 더욱 열심히 해야겠어요.

 

푹푹찌는 무더위와 높은 불쾌지수 속에서도

유쾌발랄했던 4주차 강의 내용 정리입니다. 

1교시 생명윤리과학윤리서재 이귀향 선생님께서 '동물실험의 이해와 고려사항' 이라는 주제로 강연해 주셨습니다.

동물실험에 관한 객관적인 정보와 앞으로 대체 방안까지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작은 소제목이 눈에 띄는데요, '전문성을 보유한 동물지킴이' !!



이렇게 맛있는 채식이라니요!!!

버섯샌드위치, 가지호박펜네, 주먹밥 등 든든한 한끼를 먹고, 잠깐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도 소소한조가 초빙한 박지성 선수와 함께 체조를 했지요. ^^


2교시는 NEW1 유승관 사진기자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간단한 카메라 사용법, 여러 사진을 실례로 동물을 잘 찍는 방법도 말씀해 주셨어요.



3교시는 조별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업 기획 실습으로 조원들과의 브레인스토밍을 바탕으로 사업 기획을 큰 종이에 그리고 써서 발표하는 수업이었습니다.

 

아래는 3조의 수업 소감입니다 ^^

- 사진영상 기술을 배우는 부분에서는 재미없었지만, 사진이 가지는 힘을 알기에 사진을 찍는 사람의 신념과 정의감,사고 등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사실을 재차 깨달았어요.

 

-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실험동물에 대한 복지와 윤리 문제에 대해 애쓰시고 발전시키고 있다는 사실에 많이 놀랐습니다.두번째 수업에서는 사진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없었는데 기초적인 지식을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됬구요, 마지막으로 마음 맞는 동료들과 브레인스토밍을 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 개인적으로 사진 강의가 재미있었어요. 원래 관심이 있기도 했지만, 좀더 심도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브레인스토밍도 조원들과 같이해서 재미있었어요.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 저는 마지막에 조별활동이 재미있었어요, 동물보호활동을 사업과 연관지어서 생각하는게 흥미로웠고 여러 의견들을 알게되어 좋았습니다.

 

- 저도 마지막 조별활동 시간이 재미있었어요. 가상이지만 조원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우리만의 사업을 진행하는게 흥미롭고 좋았어요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