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4 19:38 (금)
닥터레이 오메가3 영양제, 공인기관에서 정기 검사로 신뢰도 높여
닥터레이 오메가3 영양제, 공인기관에서 정기 검사로 신뢰도 높여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4.04.0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OS 5-스타 인증…3개월마다 무작위 선별 검사도
닥터레이 영양제(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대표 정설령)의 프리미엄 영양제 브랜드 닥터레이(Dr.Ray)가 국내외 공인기관에서 정기 검사를 통해 보호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닥터레이에 따르면 최근 국내 공인기관에서 자사 제품인 오메가-3에 대한 산가(산패된 정도), 과산화물가 등 수치 측정 결과 사람 제품에서 허용하는 기준치보다 더 훨씬 낮게 나왔다. 산가의 경우는 0.15에 불과해 거의 검출되지 않았다.

닥터레이 오메가-3는 초임계 유체 추출공법(kd-pur)을 활용한 독일 KD파마의 오메가-3를 사용한다.

제품의 매 배치마다 IFOS(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를 통해 산가, 중금속 등을 검사한다. 국내에서도 3개월마다 무작위로 선별해 공인기관에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닥터레이 제품은 사람용 제약시설(cGMP인증)을 갖춘 미국 로빈슨파마에서 제조한다. 유효성분(EPA/DHA)의 실제 순도가 90% 이상인 고순도·고함량을 자랑한다. 반려동물용 오메가3로는 세계 최초로 IFOS 5-스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닥터레이 관계자는 "반려동물 영양제(영양보조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제대로 된 검증과 전문성 없이 나오는 제품들도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오메가-3 제품의 경우 제대로 된 제조와 산패도 검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닥터레이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공인기관에서 정기 검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IFOS 인증서(한국반려동물영양연구소 제공)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