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20:18 (목)
댕댕이랑 주말 뭐 하지?…'2024 메가주 일산' 5월 17일 개최
댕댕이랑 주말 뭐 하지?…'2024 메가주 일산' 5월 17일 개최
  •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승인 2024.05.1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텍스서 3일간 열려…사료, 용품, 가전 등 전시
'2024 메가주 일산' 포스터(메쎄이상 제공)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4 메가주 일산'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메가주 박람회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뿐 아니라 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도 최신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3일 협회에 따르면 이번 메가주 박람회에서 반려인들을 위한 행사로 △여행 중 응급처치 △여행 중 펫티켓 △캐니크로스 세미나 △건강 자연식 타르트 케이크 만들기 △우리 아이를 위한 아로마 입욕제 만들기 △내 반려견을 위한 No 스트레스 홈케어 등 각종 체험 클래스가 개최된다.

토요타코리아가 준비한 '바른 도그 캠페인' 행사장에서는 반려견 훈련 프로그램, 어질리티 대회, 차량 시승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동시개최되는 '메가주 펫트래블쇼'에는 한국관광공사를 포함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이 가능한 대표적인 지방자치단체와 반려동물 친화 호텔이 참가한다.

또한 대한민국 동반 여행지 100선 포토 카드 라운지를 운영하고, 펫티켓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반려동물 산업 종사자들 대상으로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반려동물 미래 산업 분야 최신 유망 기술 11종에 관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설명회 장소는 17일 메가주 전시장 내 세미나장이다.

'2024 메가주 일산' 박람회장에 비즈니스 라운지가 마련된다. (메쎄이상 제공)


국내외 바이어들과 참가기업들의 자유로운 만남을 위해 비즈니스 라운지도 구성된다. 비즈니스 라운지는 수출 판로 개척을 목적으로 하는 국내 반려동물 식품, 용품 제조업체들과 미팅이 성사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동반 시에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해야 한다. 소형견의 경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유모차 또는 이동장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행사 사전등록, 관람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쭈쭈쭈 애플리케이션 또는 케이펫페어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