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3 17:23 (일)
웨스턴동물의료센터, 1~3년차 임상수의사 위한 베이직 코스 개설
웨스턴동물의료센터, 1~3년차 임상수의사 위한 베이직 코스 개설
  •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승인 2024.05.15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인벳츠 홈페이지 통해 교육과정 공개
서울 마포구 웨스턴동물의료센터(센터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신촌 웨스턴동물의료센터(대표원장 홍연정)에서 최근 1~3년차 수의사를 위한 '임상수의사 베이직 코스'를 개설했다. 코스는 수의사 전문교육기관 '인벳츠'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15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베이직 코스는 웨스턴동물의료센터가 수년간 병원 내 수련의를 대상으로 진행해 온 '웨스턴 수련의 교육과정'을 온라인으로 제작해 다른 수의사들에게 공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업계 최초다.

기존 현장 중심 교육은 본인이 직접 참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대부분 수도권에서 진행돼 지방 근무자나 거주자는 참석 자체가 어렵다는 점도 문제였다.

이에 센터는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저년차 수의사들의 어려움을 고려해 온라인용 '임상수의사 베이직 코스'를 마련했다.

코스는 3개 파트다. 총 43강으로 △내과 강의 22강 △영상진단 강의 10강 △외과 강의 11강으로 구성돼 있다.

모든 강의는 웨스턴동물의료센터 소속 전문 의료진이 저년차 임상수의사에게 필요한 핵심 내용을 정리해 제작된다.

또한 강의마다 간단한 퀴즈를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코스를 완료하면 웨스턴동물의료센터의 베이직 코스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한 온라인 강의도 업계 최고 수준의 동물병원에서 오랜 기간 검증된 의료진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며 "임상에 필요한 기본 지식부터 핵심 개념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상수의사 베이직코스'는 인벳츠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코스 수강 신청시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이 제공된다. 인벳츠 가입 회원 대상 얼리버드 할인, 설문 참여 시 할인 쿠폰 증정, 통합과정 신청 시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웨스턴동물의료센터는 향후 온라인 과정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의 현장 심화 과정도 마련할 계획이다. [해피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