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08 04:53 (화)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2024 위드펫스타 내달 5일 개막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2024 위드펫스타 내달 5일 개막
  •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승인 2024.09.30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간 북구 화명생태공원
'2024 위드펫스타' 홍보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 동물사랑 문화축제 '2024 위드펫스타'가 다음 달 5일부터 이틀간 북구 화명생태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위드펫스타는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반려동물 축제로, 올해는 '행복하개 사랑할고양'을 표어로 반려인과 예비 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부산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요 행사로는 △세계 동물의 날 기념 '펫 플로깅' △김명철 수의사의 고양이 토크살롱 △KNN 노래하나 얘기둘 라디오 공개방송 △원조 개통령 이웅종 훈련소장의 펫티켓 토크쇼 △어질리티존 멍랑운동회 △에어바운스 볼풀놀이터, 펫파크 위드랜드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 댕냥의료원 등이 진행된다.

계절과 장소의 특색을 살린 △'너와 함개-가을캠핑' △'가을 댕냥 피크닉' 등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동물을 사랑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펫 플로깅과 '너와 함개-가을캠핑'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심성태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부산이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많은 시민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